사업안내

QUICK MENU

대전 한의약특회거리 기반 ’K-Healing 상품’ 개발·활성화사업 (RIS)

사업개요

사업내용

사업 목표

상품화 목표 사업화 목표

- K-Healing 상품 공유브랜드 개발

- K-Healing 체험길(가칭) 개발

- K-Healing 상품 비즈니스 모델 개발

- 맞춤형 상품화 컨설팅

정성적 달성 목표

- 지역의 유·무형 자산을 지역연고특화상품으로 연결, 지역 내외부인에게 ‘방문하고 싶은 대전’ 이미지 각인

- 시대 반영형 상품 판매 및 홍보를 통한 대전 한의약거리 및 주변 상점 매출의 증대

-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전역 중심 골목상권 부흥 토대 구축

- 도심상권을 생활 공동체로 인식, 상생 분위기 조성

사회적 가치 경제적 가치 지역적 가치

- 지역청년 주도형 관련기업 창업

- 사회재난 대응을 위한 한국형 新 식문화 창출

- 상품 판매/ 유통에 따른 수혜기업 매출 증대

- 지역 내 연관산업 동반 성장

- 전후방기업 대상 직·간접적 고용 창출

- 한의약특화거리 재활성화

- 지역 대표 브랜드 개발로 지역 이미지 제고

- 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대전시민의 자긍심 강화

대전광역시
산업통상자원부
디자인DB
디자인맵
TOP